브레이브 걸스 역주행 이유 

출처 : 브레이브 걸스 앨범 자켓

최근 각종 예능 프로그램 섭외 1순위로 올라간 가수가 있습니다. 일명 역주행의 아이콘이 된 브레이브 걸스가 바로 그 주인공 입니다.

유튜브 영상으로 역주행의 아이콘이 된 브레이브 걸스는 2017년도에 발매한 노래 롤린으로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는데요 오늘은 최근 핫한 브레이브 걸스의 역주행 이유, 그리고 브레이브 걸스 얘기에 빠지지 않는 용감한 형제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 tvN 유퀴즈 온 더 블럭 예고편 갈무리

1. 브레이브 걸스란?

역주행의 주인공이 된 브레이브 걸스는 2011년도에 데뷔한 걸그룹 입니다. 손담비의 미쳤어, 토요일 밤에, 브라운 아이즈 걸스의 어쩌다, AOA의 심쿵해 등 많은 히트곡을 작곡한 유명 작곡가 용감한 형제(이하 용형)가 직접 프로듀싱, 데뷔시킨 걸그룹입니다.

출처 : tvN 유퀴즈 온 더 블럭 예고편 갈무리

 

야심차게 데뷔했지만 아쉽게도 크게 주목받지 못한 채 멤버들의 탈퇴 및 신규 멤버의 유입이 반복되면서 지금의 멤버 - 민영, 유정, 은지, 유나 4인조로 재편성 되었습니다.

2. 브레이브 걸스 역주행 이유

출처 : 개인 인스타그램

여름 특유의 청량함이 느껴지는 댄스곡임에도 불구하고 3월 7일 발매라는 다소 계절과 맞지 않는 시기에 곡이 발표되었다는 점, 그리고 당시 트렌드와 거리가 멀었던 섹시함을 어필하는 안무 등으로 인해 발매 당시 곡은 큰 주목을 받지 못했습니다.

 

 

아는 사람만 아는 명곡으로 알음알음 알려진 상태에서 군부대 위문 공연인 위문열차 무대에 오랜시간 참여하며 군인들에게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면서 일명 밀보드 차트(군인들 사이에 인기가 좋은 노래 순위) 1위에 오르게 되었고 유튜브 비디터에서 올린 댓글모음 영상이 추천 영상에 오르면서 사흘만에 조회수 300만이라는 기록을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 개인 인스타그램

그 전까지는 아는 사람만 알음알음 알고 있던 노래가 유튜브 조회수 300만이라는 기록을 달성하게 되면서 사람들이 롤린이라는 노래를 알리게 된 결정적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후 브레이브 걸스가 참여했던 위문열차 방송도 함께 주목받게 되었는데요 배로 왕복 12시간이 걸리는 백령도 공연 등을 다녔다는 점, 그리고 당시 군인들의 미담까지 알려지면서 역주행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출처 : 개인 인스타그램

 

3. 용감한 형제, 그리고 브레이브 걸스 

최근 한 인터뷰에서 브레이브 걸스는 더이상 가수 활동을 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판단에 숙소의 짐을 빼는 것은 물론 구직을 위해 자격증 시험 등을 준비하고 있었다는 이야기를 하기도 했는데요 갑자기 많아진 스케쥴로 인해 하루 1시간 남짓 겨우 자는 상황이지만 어느 때보다 행복하다고 합니다.

역주행의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계속되는 앨범 실패에도 불구하고 용감한 형제가 가수를 믿고 계속 푸쉬해준 것도 지금의 결과가 있게 한 요인 중 하나로 봐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어떤 무대라도 즐기며 최선을 다한 멤버들의 모습이 역주행이 가능했던 가장 큰 이유지만요.

브레이브 걸스는 롤린의 열기를 이어가기 위해 바로 다음 앨범 준비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롤린 외에 하이힐, 운전만 해 등 다른 곡들도 함께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앞으로 꽃길만 걷는 브레이브 걸스가 되었으면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